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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 연구/젠레스존제로

젠존제 혼돈 파티 완벽 공략 젠레스존제로 ZZZ 이상 매커니즘

by 양지랜드 2024. 8. 20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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젠레스 존 제로, ZZZ, 젠존제 혼돈파티 완벽 공략 이상 매커니즘 

 

안녕하세요, 게임 제일 쉽게 풀어주는 양지랜드입니다.

오늘은 혼돈 파티에 대해 알아봅시다.

 

혼돈 이란?

하나의 속성 이상 상태에 다른 속성 이상을 입힐 때

기존 속성 이상 상태의 남은 버프 효과를 데미지 계수로 결산해서 순간 딜로 바꿔주는 것.

 

 

 

일반적인 전기 파티라면 전기 ‘속성 이상’인 [감전]을 만들고

[감전]의 디버프인 [전기 속성 추가피해]를 [일정 시간] 추가로 주겠지만

혼돈 파티라면 전기 속성 이상 [감전]에 물리 속성 이상 [강타]를 만들어

[전기 속성 추가 피해 버프]를 순간 데미지로 결산해 [혼돈]이라는 순간 대미지를 만들어 주는 것.

*(여기서 속성은 어떤 속성이든 상관없음)

 

왜 [이상 클래스]를 써야 할까?(혼돈은 아무 속성이나 다른 두 가지 속성 이상을 결합하면 됩니다.)

 

혼돈 파티의 핵심은 얼마나 빨리 속성 이상 2개를 만들어 혼들을 터트리는지가 가장 중요한데,

이상 클래스는 속성 이상 누적에 특화되었기 때문에 타 클래스 대비 혼돈 사이클을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.

 

왜 파티 조합에 1개의 [물리 속성] 캐릭터를 추천하는지?

타 속성의 경우 [속성 이상]의 버프가 타 속성의 대미지를 증가시키는 구조인데,

[물리 속성]의 경우 속성과 관계없이 그로기 효율을 증가시켜 다른 속성의 파티 조합이 쉬워지기 때문입니다.

 

더블 혼돈 (연속 혼돈) 넣는 법

전기 풀 차지 - 물리 상태 이상 + 물리 풀 차지 - 전기 공격 – [전기로 혼돈 발생] - 물리 공격 – [물리로 혼돈 발생]

 

타 속성을 채운 상태에서 (속성이 가득 찰 때 캐릭터를 교체하면 이상이 터지지 않음, 해보면 쉬워요)

물리로 상태 이상 [강타]를 만들고 연속으로 물리 속성을 채운 후 교체,

타 속성으로 공격 [타 속성으로 인한 혼돈] 발생, 여기서 다시 [강타] 공격으로 [강타 속성으로 인한 혼돈] 발생

 

현재 대세 혼돈 파티 조합

파이퍼, 리나, 그레이스 or 파이퍼, 콜레다, 루시 조합 추천

 

물론 제인 도가 나오면 OP 파티는 제인 중심 파티로 변경될 예정입니다. 

 

 

혼돈은 강공 캐릭터가 먼저 이상을 터트리고, 타 속성으로 혼돈을 만드는게 유리?

VR 테스트 해보면 순서에 관계없이 데미지를 결산합니다. 

 

혼돈은 무조건 빠르게 만들어야 유리?

VR 테스트 해보면 총량은 같습니다.

빠르게 터트릴 경우 혼돈 데미지가 더 크게 뜨는데, 버프로 결산 받을 시간(빠르게 터트렸으므로)이 깁니다. 

늦게 터트릴 경우 이상 효과로 인한 데미지 버프를 쓴 상황이기 때문에 결국 총량은 같습니다.

물론 [속성 이상]이 무한하진 않기 때문에 시간 안에 적절하게 상황에 따라 혼돈을 만들면 됩니다. 

이미 다른 두 파티를 키우셨다면 비추지만, 서브 파티를 고만 중이라면 제인과 함께 떡상할 혼돈 팟! 추천드립니다. 

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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